예스24 4월 2주 종합 베스트셀러를 발표했다고 11일 밝혔다.
예스24 4월 2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일본에서 가장 주목 받는 전략 컨설턴트가 전하는 50가지 철학적 사고법 <철학은 어떻게 삶의 무기가 되는가>가 전주 대비 세 계단 오르며 1위에 등극했다. 초중등 학부모를 위한 독서교육 지침서 <공부머리 독서법>이 한 계단 내려가 2위를 차지했으며, 프랑스 혁명을 배경으로 첫 번째 시리즈를 시작한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1>가 네 계단 올라 3위다.
등단 10년 이하의 젊은 작가들이 한 해 동안 발표한 중단편소설 중 일곱 편을 수록해놓은 <2019 제10회 젊은작가상 수상작품집>이 새롭게 순위에 올라 4위를 기록했으며, 토크쇼의 여왕 오프라 윈프리가 14년 동안 직접 쓴 칼럼을 엮어낸 <내가 확실히 아는 것들>은 전주 대비 세 계단 내려 5위를 차지했다.
에세이에 대한 독자들의 관심이 여전히 뜨겁다. 작가 김영하가 오랜 시간 여행을 하면서 느끼고 생각했던 것들을 아홉 가지의 이야기로 풀어낸 산문 <여행의 이유>가 예약판매 중임에도 6위에 올랐고, 소설가 김훈의 신작 산문집 <연필로 쓰기>가 한 계단 오른 10위다. 나 자신을 잃어가는 현대인들을 위한 메시지를 담은 혜민 스님의 에세이 <고요할수록 밝아지는 것들>이 여섯 계단 내려가 14위를 기록했고, 진짜 나로 살기 위한 김수현 작가의 뜨거운 조언들을 담은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는 두 계단 내린 20위에 안착했다.
또한 사람들과의 관계와 심리를 조명한 인문서가 인기다. 사람의 마음에 대한 통찰과 치유 내공을 밀도 높게 담아낸 정혜신의 인문서 <당신이 옳다>가 순위권에 재진입하며 11위에 올랐고, 정신분석 전문의가 인간관계에 대한 해법과 처방을 담은 <이제껏 너를 친구라고 생각했는데>가 15위로 새롭게 순위에 올랐다. 前 하버드대 심리학과 교수 조던 피턴슨의 신간 인문서 <12가지 인생의 법칙>는 전주 대비 한 계단 오른 19위다.
이 밖에도 습관으로 인생을 변화시킬 수 있는 노하우를 제시하는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은 전주 대비 네 계단 내려간 7위에 안착했고, 지식공유 강연회 ‘TED’의 대화 분야 최고 조회수를 기록한 베테랑 방송인 셀레스트 헤들리의 <말센스>가 두 계단 올라 8위에 자리했다. 영화 ‘알리타:배틀 엔젤’의 원작 SF만화 <총몽 완전판>이 새롭게 순위에 모습을 드러내며 9위를 차지했고, 수 많은 고전 위인들의 교육법을 연구하며 얻은 인문학을 통해 효과적인 자녀 교육법을 소개한 <아이를 위한 하루 한 줄 인문학>이 12위로 순위권에 다시 모습을 드러냈다.
3.1운동 100주년을 맞이해 독립운동의 발자취를 담아낸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9>는 네 계단 내려간 13위에 안착했고, 수험 적합성과 실전 감각을 키울 기출 변형 문제가 다수 수록된 <2019 선재국어 나침판 실전 모의고사 vol. 2 >가 새롭게 출간되며 16위다. 최신 경향만을 수록한 <2019 해커스 GSAT 삼성직무적성검사 실전모의고사>가 네 계단 내려가 17위에 올랐고, 일본 추리소설의 대가 히가시노 게이고의 장편 휴먼 미스터리 소설 <인어가 잠든 집>은 두 계단 내려간 18위다.
전자책 순위에서는 일본 인기 미니멀리스트 21인의 물건 관리법의 노하우를 담은 <미니멀라이프 물건 관리와 정리법>이 두 계단 올라 1위에 등극했고, SNS 채널 ‘책 읽어주는 남자’ 전승환 작가가 캐릭터 라이언을 통해 따뜻한 메시지를 전하는 <라이언, 내 곁에 있어줘>가 두 계단 오른 2위를 차지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