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12-19 10:27 (목)
변화하는 송년 회식 트렌드, '스크린 스포츠' 이색 회식 장소로 급부상
변화하는 송년 회식 트렌드, '스크린 스포츠' 이색 회식 장소로 급부상
  • 김남수 기자
  • 승인 2019.12.11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장 회식 트렌드 변화, 주52시간 근무제 시행 및 워라벨 확산 등으로 문화, 스포츠 체험 등 이색 회식 선호
스크린야구, 스크린볼링 등 이색 스크린 스포츠, 개별 룸에서 경기와 함께 F&B(식음료) 즐길 수 있어 호평
뉴딘콘텐츠의 스크린야구 브랜드 ‘스트라이크존’
뉴딘콘텐츠의 스크린야구 브랜드 ‘스트라이크존’

지난 11월 취업포털 ‘인크루트’와 알바앱 ‘알바콜’이 2030세대 직장인 약 800여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70% 이상이 회식에 스트레스를 받고 있으며, 직장인 87%는 기존 회식에서 벗어나 문화와 스포츠 등의 이색 회식을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볼링, 당구, 야구 등 실내∙외 스포츠를 즐기는 ‘스포츠 회식’이 큰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스크린야구, 스크린볼링 등 다채로운 이색 스크린 스포츠가 눈길을 끌고 있다.

스크린야구 브랜드 ‘스트라이크존’에 따르면 연말 시즌을 맞아 스크린야구장에서 이색 회식, 송년회 등 각종 모임을 즐기려는 고객들이 증가하며 지난해 기준, 11월 대비 12월 매출이 18.7% 상승했고, 고객 수 역시 전월 대비 12월에 18.3%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스트라이크존의 경우, 직장인들이 단체 회식을 즐길 수 있도록 개별 룸 형태로 운영되고 있으며, 각종 놀이시설 및 식음료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어 연말 회식을 위해 방문한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스트라이크존은 국내 스크린야구 브랜드 중 유일하게 타격과 투구가 가능한 시뮬레이터로 우수한 구현 기술을 통해 마치 야구장에 와 있는 듯한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각종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KBO(한국야구위원회) 10개 구단의 엠블럼, CI, 선수명, 등번호 등을 제공하는 등 차별화된 콘텐츠로 스크린야구의 재미를 한층 더했다.

뉴딘콘텐츠의 스크린볼링 브랜드 ‘팝볼링’
뉴딘콘텐츠의 스크린볼링 브랜드 ‘팝볼링’

이처럼 스포츠 회식을 즐기는 직장인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볼링’ 역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음악과 조명 등이 결합된 ‘락볼링장’에 이어 스크린 속 가상 볼링핀과 화려한 그래픽, 사운드 효과 등이 더해진 신개념 볼링 시스템 ‘스크린볼링’이 등장해 주목을 받고 있다. 스크린볼링 브랜드 ‘팝볼링’의 경우, 스포츠 펍 형태의 매장 운영으로 직장인 등 단체 고객들을 위한 레인 2개가 갖춰진 프라이빗 룸을 제공하고 있으며, 볼링과 함께 스낵, 음료 등을 즐길 수 있는 F&B(식음료) 부대 시설을 마련해 높은 고객 만족도를 얻고 있다. 팝볼링은 유저가 실제 볼링공을 굴리면 스크린 속 ‘가상 볼링공’이 등장해 ‘디지털 볼링핀’을 쓰러뜨리는 시스템으로 기존 볼링 규칙이 적용된 ‘클래식 모드’, 아이템전 ‘팝모드’, 개인전, 팀전 등 다양한 게임 요소를 탑재한 게임 모드를 제공해 남녀노소 새로운 볼링 경기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뉴딘콘텐츠의 스크린낚시 브랜드 ‘피싱조이’
뉴딘콘텐츠의 스크린낚시 브랜드 ‘피싱조이’

이밖에 스크린낚시도 주목해볼 만하다. 평소 낚시를 좋아하는 직장인들이라면 ‘스크린낚시’를 통해 실력 발휘가 가능하다. 남녀노소 쉽게 가까운 도심에서 바다 낚시를 즐길 수 있는 스크린낚시 ‘피싱조이’는 편리한 접근성과 쾌적한 주차 공간을 비롯해 회식에서 빠질 수 없는 주전부리와 음료까지 즐길 수 있는 F&B(식음료) 부대 시설까지 갖추고 있어 연말 송년 회식에 안성맞춤이다. 특히, 피싱조이는 자체개발한 낚싯대의 구동부와 전자 릴을 통해 물고기의 움직임 등 리얼한 손맛을 전달하며, 파노라마형 대형 스크린 등을 통해 실제 낚시터 환경을 생생하게 구현한다. 뿐만 아니라 모바일 앱으로 오프라인 매장에서 잡은 물고기 수, 어종을 포함한 여러 정보들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지인들과 낚시 대결도 가능하다. 

뉴딘콘텐츠 김민광 사업부장은 “연말을 맞아 스크린 스포츠 매장을 방문하는 직장인 고객들이 많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며, 스포츠 경기와 함께 음식도 한 공간에서 즐길 수 있고 무엇보다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안전하게 접할 수 있어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라며, “뉴딘콘텐츠는 최근 변화하는 직장인들의 라이프스타일 및 회식 문화 트렌드에 발맞춰 스크린 스포츠 매장을 방문하는 직장인들의 니즈를 파악 및 반영해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색 스포테인먼트 사업 영역 확장에 힘쓸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